2022년 4월 1주차 NPR 보도 모음

2022. 4. 10. 20:30시사


임란 칸이 불신임 투표가 통과되어 총리에서 퇴출되었다. 하원의장이 여당에서 투표를 미루고 있다며 사임한 뒤에 투표가 이뤄졌다.

신종 조류 독감이 미국의 조류들에게 유행하고 있다. 30개 이상의 주에서 발생 중이다. 가금류를 살처분하는 것으론 해결되지 않고 있다.

앤소니 파우치가 Ba.2 변이 유행이 오고 있다고 봤다. 4개월마다 접종을 맞아야 하고, 실내 행사에서 마스크를 써야 한다고 하였다.

텍사스에서 자가 중절을 한 여성은 살인 혐의를 받을 수도 있다. 텍사스 주 법률은 중절을 범죄화했다.

대학 진학 부정 문제로 플로리다의 진학 고교의 행정실장이 징역 4개월 형을 받았다. 서던 캘리포니아 대학의 수상 폴로 코치는 사기와 뇌물 수수로 유죄를 받았다.

미시간의 휘트머 주지사를 납치하려고 한 음모에서 2명이 무죄를 선고 받았다. 2명은 배심원단의 의견이 나오지 않았다.

아카데미가 윌 스미스에게 폭행을 이유로 10년간 참석을 금지했다. 아카데미 회장인 데이비드 루빈은 성명에서 윌 스미스의 행동이 수용할 수 없고 해로웠다고 하였다.

FAA가 16만 달러의 벌금을  두 명의 위법한 행위를 저지른 승객에게 부과했다. 한 명은 승무원의 머리를 때리고 객실 문을 열려고 했다. 다른 한 명도 비행 중에 객실 문을 열려고 하고 다른 승객을 때렸다.

노벨 평화상을 수상한 언론인 드미트리 무라토프가 모스크바에서 사마라로 향하는 기차에서 붉은 페인트를 뒤집어쓰는 공격을 당했다. 무라토프는 러시아의 독립 언론인 노바야 가제타의 편집장이다.

앨라배마 주가 트랜스젠더 미성년자를 대상으로 성별 확정 의료 치료를 금지하는 법안을 통과시켰다. 해당 법안은 "Don't Say Gay"로 통한다.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이 코로나 양성이 되었다.

케탄지 브라운 잭슨이 대법관으로 인준되었다. 상원에서 53-47로 공화당의 일부 찬성표를 얻었다.

라퀜드라 에드워즈는 LA의 어느 슈퍼마켓에서 무례한 사람이 끼어드는 바람에 원래 사려던 로또 자판기 대신에  다른 자판기에다 40달러를 넣고 복권을 사야했다. 그렇게 산 복권으로 에드워즈는 1천만 달러에 당첨되었다.

수요일에 연방 법원에서 의사당 폭동으로 재판을 받던 뉴멕시코 남성에게 처음으로 무죄를 선고했다. 남성은 의사당에 불법으로 침입해 폭동에 참여했단 혐의를 받고 있었다.

연방 정부가 기후 변화에 적절히 대처하지 못 하면 연간 2조 달러의 비용이 들 거라고 봤다.

NCAA 농구 남자부에서 캔저스 대학교가 우승을 차지했다. 그러나 선수 모집 과정에서 위반 사항을 조사할 예정이라 빛이 바랬다.

 

출처

NPR

픽사베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