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3월 3주차 NPR 주요 보도 모음

2022. 3. 20. 11:26시사


오바마 전 대통령이 코로나 19에 감염되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이 비와 추위에도 지지자들과 집회에 참여하였다. 연설에서 트럼프는 자신을 비난한 사우스 캐롤라이나의 두 공화당 하원의원을 저격하였다.

민주당 상원의원인 조 맨친(Joe Manchin)이 연준의 주요 임원으로 사라 블룸 라스킨(Sarah Bloom Raskin)을 임명한 데 반대 의사를 표시하였다. 라스킨은 기후 변화로 인한 재정적 리스크를 금융 규제 당국에서 관리해야 한다고 했다고 공화당의 반발을 일으켰다. 결국 철회되었다.

상원에서 일광 시간 절약제(속칭 서머 타임)을 영구적으로 적용시키는 법안을 승인하였다. 하원과 대통령 서명을 받으면 이제 시계를 조정하지 않아도 된다.

해리스 부통령의 남편인 더그 임호프(Doug Emhoff)가 코로나 19에 감염되었다.

백악관에서 코로나 테스트와 백신을 위한 비용이 바닥나고 있다고 하였다. 백악관은 의회에 승인을 요청하였다.

트럼프의 지원을 받는 공화당 조지아 주 상원의원 후보자인 헤스켈 워커(Herschel Walker)가 진화론에 대해 의문을 표시했다. 또한 워커는 인간의 임신과 출산에 과학이 왜 연관되냐고 의문하였다. 그는 11월에 있을 중간선거에서 민주당 경쟁자인 라파엘 워녹(Raphael Warnock)에 앞서고 있다. 헤스켈 워커는 1962년생으로 풋볼 선수였다.

바이든이 기자의 질문에 푸틴을 전범이라 생각한다고 답하였다.

텍사스에서 수천 통의 우편 투표가 새로운 신분 증명 요구로 거부되었다. 해리스 카운티에서 약 19%(6천888표)가 거부되었다. 4년 전에 거부율은 0.3% 수준이었다.

바이든 대통령이 8억 달러 규모의 지원을 우크라이나에 보냈다.

하원에서 러시아와 벨라루스와 교역을 중단하는 법안을 압도적으로 통과시켰다. 

애리조나 주지사 선거에서 공화당 후보자인 캐리 레이크(Kari Lake)가 선거 광고에서 2020년 대선이 조작되었단 주장을 펼쳤다.

바이든의 새로운 코로나 계획이 발표되었다. 일상으로 복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핵심적인 내용은 공공보건계에서 유명한 인물인 아시시 즈하(Ashish Jha) 박사가 맡았다.

민주당이 대선 경선 일정의 순서를 조정할 계획이다. 아이오와에서 늘 시작되었는데, 뉴저지 민주당도 이때에 동참하고 싶어하고있다.

첫 흑인 여성 대법관 후보자인 케탄지 브라운 잭슨(Ketanji Brown Jackson) 판사를 두고 흑인 여성 운동가들이 지지와 보호를 이유로 결집하고 있다.

마크 미도우스(Mark Meadows) 전 백악관 비서실장이 투표자 등록을 두고 노스 캐롤라이나의 조사를 받게 됐다.

 

 

자료출처

NPR

픽사베이